상하이 여행 가이드: 빛나는 동양의 진주

상하이는 중국의 가장 크고 활기찬 도시로, 현대적인 스카이라인과 전통적인 유적지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이곳에서는 세계 최고의 미식, 다양한 쇼핑 경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상하이의 매력을 발견하고, 여러분만의 특별한 상하이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상하이 와이탄 고층 건물

상하이 스카이라인

상하이는 중국의 경제적 중심지로, 그 활기찬 도시 풍경은 이 곳의 역동성을 대표합니다. 특히, 상하이 스카이라인은 세계에서 가장 인상적인 도시 풍경 중 하나로 꼽힙니다.

스카이라인 탐방의 시작점은 ‘와이탄'(Bund)으로, 여기서는 해안선을 따라 나열된 고요한 구조물들과 대조를 이루는 웅장한 미래도시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외탄에서 시선을 돌리면 높이 632미터에 달하는 ‘상하이 타워’가 보입니다. 이 건물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를 자랑하는 곳으로, 118층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상하이의 아름다운 파노라마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진마오 타워’와 ‘환구금융센터’도 방문해볼 만한 장소입니다. 진마오 타워는 그 유리와 스틸 구조로 유명하며, 환구금융센터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건물’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인을 즐기려면 낮보다 밤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밤하늘 속에서 반짝거리는 수 천 개의 조명들 사이로 보여지는 상하아의 모습은 단연 최고입니다.

샤오롱바오 만두 사진

미식 여행자를 위한 상하이

상하이는 중국의 가장 큰 도시로서, 다양한 지역의 음식 문화가 융합된 미식의 중심지입니다. 이곳에서는 전통적인 상하이 요리부터 다양한 국가와 지역의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음식은 문화를 이해하는 중요한 창구입니다.

먼저, 상하이에 방문한다면 반드시 시도해봐야 할 것은 ‘샤오롱바오'(Xiaolongbao)입니다.

작고 둥근 모양의 찐 만두로, 한 입 베어물면 속에 담긴 육수와 고기가 입 안으로 터져 나옵니다.

‘난징동루'(Nanjing Road)나 ‘유엔공원'(Yu Garden) 주변에 있는 로컬 식당에서 즐겨보세요.

그 외에도, 상하이 특유의 단맛을 잘 드러내는 ‘홍새우’나 고향의 정취를 그대로 전달하는 ‘생선회’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하이에서의 미식 체험은 로컬 음식만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이 도시는 세계적인 요리사들과 최고급 레스토랑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프렌치 커넥션, 울트라 바이올렛 등 성공적인 국제적 요리사들이 운영하는 이 곳에서는 최상위 클래스의 서비스와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 박물관 내부 모습

고즈넉한 유적지와 박물관

상하이는 현대적인 도시 이미지와 함께 깊은 역사와 문화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역사적 장소와 박물관을 방문함으로써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는 그 자체로 한 권의 역사서입니다.

‘유원정'(Yu Garden)은 16세기에 건립된 고전 중국 정원으로, 작은 연못, 다리, 바위, 나무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하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 정원은 전통적인 중국 정원조형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조용히 산책하거나 차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상하이 박물관'(Shanghai Museum)도 방문해볼 만한 장소입니다. 여기서는 고대 중국 동전, 도자기, 유화 등 다양한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박물관은 그 컬렉션과 함께 건축 자체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기념비적인 모던 건축과 고대 예술품 사이에서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딩구'(Zhujiajiao)라는 이름의 오래된 수로 마을도 추천합니다. 1천700년 넘게 이어진 그 역사 속에서 세월의 흔적들과 오래된 집들 사이로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경험이 됩니다.

아트 갤러리 건물 모습

상하이 아트 씬 탐방

상하이는 중국에서 가장 활발한 예술 씬을 지니고 있는 도시입니다. 다양한 현대미술관, 갤러리, 그리고 아티스트 스튜디오들이 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하이의 예술풍경은 독특함과 창조성으로 가득 차있습니다.

‘모카 상하이'(MoCA Shanghai)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현대미술 작품들을 전시하는 곳으로, 상하이의 중심부인 ‘인민공원'(People’s Park)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카 상하이에서는 중국 내외의 유명한 현대 미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M50 아트 디스트릭트’도 방문할 만합니다. 이곳은 예전에 텍스타일 공장이었다가 지금은 다양한 갤러리와 아티스트 스튜디오로 변신한 공간입니다.

M50에서는 젊은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직접 볼 수 있으며, 그들과 대화를 나눌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롱뮤지엄'(Long Museum)과 ‘파워스테이션 오브 아트'(Power Station of Art) 등 다양한 현대 미술관들도 방문해보세요. 이런 곳에서 상하아의 창조적 에너지와 문화적 풍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하이 쇼핑몰 전경

상하이 쇼핑 거리

상하이는 세계적인 쇼핑 도시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고급 브랜드 부티크부터 독특한 로컬 디자인 상품, 다양한 앤티크 아이템까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하이는 그 어느 도시보다도 다양성과 크기 면에서 대단합니다.

‘난징동루'(Nanjing Road)는 상하이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 거리로, 세계 최대의 쇼핑지역 중 하나입니다. 이 거리에는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백화점들이 밀집해 있으며, 그 중간중간에 위치한 식당과 카페들은 피로를 풀기 좋은 장소입니다.

‘신천디'(Xintiandi) 지역은 상하아의 역사적인 ‘시타일'(Shikumen) 주거지를 현대적으로 재개발하여 생긴 곳으로, 여러 디자인 스튜디오와 아트 갤러리가 입점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독특한 로컬 디자인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태루 앤티크 마켓'(Dongtai Road Antique Market)은 중국 전통 핸드크래프트 제품부터 앤티크 가구, 예술 작품 등을 판매하는 곳으로서 복고 풍의 아이템을 찾고 싶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입니다.

마치며

상하이는 미래와 과거, 동양과 서양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독특한 도시입니다.

이곳에서는 세계적인 스카이라인부터 깊은 역사와 문화, 활기찬 예술 씬, 다양한 미식 체험 그리고 세계 최고의 쇼핑 경험까지 모두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경험이 어우러져 상하이는 단순한 여행지를 넘어서 여러분의 생애 가장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장소가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